공연.전시안내

공연안내
전시안내
공연안내 HOME > 공연.전시안내 > 공연안내
영화 샤인(Shine)의 천재 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갓 내한 연주
기간 2018-03-07 ~ 2018-03-07 
관람시간 19:00 
장소  대극장 미르 
티켓정보
VIP 15만원, R석 10만원, S석 7만원   예매하러가기
관람등급 만7세이상 
주관 호주Weaver Artist Management & Stella Aisook Back 
문의전화 1544-1555 
첨부파일 : 샤인 팜플렛 2.jpg 


영화 샤인(Shine)의 천재 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갓(David Helfgott)’이,

14년만에 내한한다!!

 

영화 ‘샤인’은 주인공 ‘데이비드 헬프갓’의 감동적인 인생을 실화를 바탕으로 재현한 ‘20세기 최고의 음악 영화’이며,

개봉 당시, 아카데미 7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아 1억 달러 이상의 흥행 기록을 세웠으며, 한국에서 개봉했을 때 42 만의 관객을 동원했다.

 

어렸을 적부터 피아노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 ‘데이비드’가 엄격한 아버지의 잘못된 양육방식으로 정신 불안증을 앓게 되면서도,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홀로 영국의 Royal College of Music 학교로 유학을 떠난다.

그 곳에서 클래식 음악인들에게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유명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교수들의 기립박수 속에서 성공적으로 연주한 후 쓰러져, 정신병원에서 12 년이라는 세월을 보내게 된다.

이 후, 정신병원에서 출소 한 후 비에 흠뻑 젖은 ‘데이비드’가 초라한 행색으로 호주의 한 카페에 들어가서 신들리듯 ‘왕벌의 비행(Flight of the Bumblebee)'을 피아노로 연주하던 장면은 영화 ’샤인‘의 유명한 장면 중 하나로 기억된다.

 

이번 서울의 내한 연주에는

‘데이비드’와 함께 세계의 유명한 콘서트홀에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듀오로 연주해 온 Great Pianist 'Rhodri Clarke'이 함께 내한하여 최상의 연주를 선보인다.

2017년 런던의 'Barbican'연주홀에서의 ‘David와 Rhodri 의 듀오 연주’는 음악 평론가 ‘Michael Church'로부터 ’관객을 흠뻑 흥분시키는 최고의 연주‘라는 찬사를 받은바 있다.

또한 이번 연주회에서는

2011년부터 호주 QLD의 Riverway Art Centre와 Civic Thearte에서, 피아니스트 ‘Rhodri Clarke'과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해온 한국인 피아니스트’Stella Aisook Back'이 같이 연주한다.

Stella 가 이곡을 연주했을 때, 고 John Hopkins (전 BBC 오케스트라와 시드니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는 그녀의 아름다운 서정적 연주를 진정으로 사랑했다.

작곡가 ‘라흐마니노프’가 그의 첫 심포니를 실패한 이후, 이로 인하여 심한 우울증을 앓고 난후 다시 회복하여 ‘피아노 협주곡 2번’의 대성공으로 다시 재기에 성공했듯이,

피아니스트 ‘스텔라’ 또한, 엄한 아버지의 영향과 여러 어려움으로 심한 우울증을 앓다 회복하여, 이 협주곡 2번을 행복하게 연주하는 연주가로 다시 재기한 삶이,

어쩌면, 본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와 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갓’이 겪어온 삶의 모습과 닮았을지도 모른다.

 

‘데이비드 헬프갓’은 1997년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올해의 가장 영향력있는 클래식 연주가’이며, ‘빌보드’지 선정 ‘올해의 클래식 연주가’이다.

그의 지치지 않는 ‘피아노에 대한 열정’과 ‘강렬한 예술혼’은

이 시대의 힘들고. 지치고. 절망적인 사람들에게 큰 귀감이 되며,

전세계에 있는 그의 열렬한 팬들은 ‘데이비드’의 연주를 들으며 오늘도 삶에 큰 힘을 얻고 있다.

 

용산아트홀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찾아오시는길 공연/전시안내 용산아트홀 대관안내 찾아오시는 길